기사 메일전송
‘제39회 섬유의 날’ 기념식…“K-섬유, 혁신과 지속가능성으로 새 도약”
  • 허현자 기자
  • 등록 2025-11-12 11:27:09

기사수정
  • 정우섬유 오병철 회장 금탑산업훈장 수상…섬유패션 유공자 47명 정부 포상
  • 산업부·섬유산업연합회 공동 주최, 500여 명 참석해 산업 성과와 미래 비전 공유
  • “수출 다변화·ESG·리사이클 섬유 기술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11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제39회 ‘섬유의 날’ 기념식을 열고, 국내 섬유패션산업의 공로자 47명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하며 산업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다짐했다.

 

제39회 섬유의 날 기념식

올해로 39회를 맞은 ‘섬유의 날’은 1987년 11월 11일, 국내 단일 업종 최초로 수출 100억 달러를 달성한 날을 기념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부 이용필 실장, 김영배 국회의원, 최병오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섬유·패션업계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해 국내 섬유산업의 성취를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행사에서는 섬유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7명에게 정부 포상이 수여됐다. 금탑산업훈장은 40여 년간 국내 니트·직물산업의 세계화를 이끌고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해온 ㈜정우섬유 오병철 회장에게 돌아갔다. 은탑산업훈장은 여성 기업인으로서 패션 브랜드 다각화와 해외시장 개척에 앞장선 (유)던필드알파 서순희 회장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산업포장 1점, 대통령표창 2점, 국무총리표창 4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38점이 수여됐다. 수상자들은 첨단기술 접목, ESG 경영 실천, 수출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병오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은 “수출시장 다변화와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산·학·연 협력 및 글로벌 인재 양성, 리사이클 섬유 기술개발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K-섬유 생태계를 만들겠다”며 “ESG 경영 확산과 친환경 기술개발로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용필 산업부 실장은 축사에서 “섬유패션산업은 지난 60여 년간 대한민국 산업화와 수출 성장의 주춧돌 역할을 해왔다”며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기술혁신 가속화 속에서도 정부와 업계가 함께 노력한다면 섬유산업의 새로운 도약기를 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44년까지 지속가능발전 로드맵 확정… 6대 전략·65개 계획 제시 경기도가 27일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열어 오는 2044년까지 경제·사회·환경의 균형 성장을 목표로 한 ‘경기도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2025~2044)’과 65개 추진계획을 확정했다.경기도는 이날 회의에서 국제연합(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한 지역 맞춤형 지속가능발전 전략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전략은 향후 20.
  2. 중고아이폰 해외배송 피해 두 달 새 60건… 청년층 중심 피해 확산 중고아이폰을 해외배송 형태로 판매하는 온라인쇼핑몰에서 배송지연과 환급거부 사례가 급증하며 경기도 내 피해상담이 두 달 만에 60건으로 늘어나자 경기도가 청년층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소비자피해에 주의를 당부했다.경기도는 최근 SNS 광고와 블로그 후기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한 뒤 해외배송을 이유로 배송 기간을 2~4주로 안내하고 ...
  3.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4. 리틀엔젤스예술단, 세계 순회 60주년 기념공연 ‘HARMONY’ 개최 리틀엔젤스예술단(이사장 문훈숙)은 세계 순회 60주년을 맞아 오는 12월 20일(토) 오후 2시와 6시 서울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기념공연 ‘HARMONY’를 연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마련된 이번 공연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한국 전통무용과 합창이 어우러진 종합예술 무대를 선보인다. 아울러 지난 60년간 예술로 한...
  5. 현대차그룹 ‘수소위원회 CEO Summit’ 통해 한국 수소 산업 경쟁력 알린다 현대자동차그룹이 12월 2일(화)부터 4일(목)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수소위원회 CEO Summit’을 통해 한국의 수소 산업 경쟁력 알리기에 나선다. 지난 2017년 다보스포럼 기간에 출범한 수소위원회는 수소에 대한 비전과 장기적인 포부를 가진 기업들이 모여 청정에너지 전환을 촉진하는 세계 유일의 수소 관련 글로벌 CEO 주도 협의체다. 수소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